2024-04-18 17:23 (목)
태백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상태바
태백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2.27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태백시청 제공)
(포스터=태백시청 제공)

[태백=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태백시는 내년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 일원에서 제27회 태백산 눈축제가 개최된다고 27일 밝혔다.

관광객 50만명 유치, 문화관광축제 선정을 목표로 꿈의 축제 도시를 만들어갈 이번 축제는 대형 눈조각 33점과 얼음조각 20점 등을 태백산국립공원과 문화광장 곳곳에 배치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당골 윗광장에는 겨울왕국을 테마로 겨울왕국 얼음성부터 엘사, 안나, 울라프 등 입체 캐릭터 눈조각까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당골광장에서는 스머프 빌리지, 카카오 네오와 프로도, 뽀로로, 또봇, 알라딘 등 인기 캐릭터 눈조각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문화광장에서는 얼음 미끄럼틀, 이글루 체험과 함께 영국의 타워 브릿지, 프랑스 에펠탑, 한국의 다보탑 등 미니어쳐 얼음조각을 만나 볼 수 있다.

또, 테마공원에는 6m×30m 규모의 눈썰매장과 대형 실내 키즈존이 조성돼 태백산을 동심의 겨울 놀이터로 만들 예정이다.

(구)고용노동부 주차장에도 얼음 썰매장과 빙글빙글 회전썰매, 이글루 만들기 체험 등 또 하나의 겨울 놀이터가 조성된다.

눈축제 인파(사진=태백시청 제공)
눈축제 인파(사진=태백시청 제공)

축제 첫 날 한마음산부인과 앞 7공영주차장에서는 총 상금 550만원이 걸려있는 관광객 대상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가 개최된다.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당골에서 황지연못 간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당골광장에서 열리는 ‘황금 눈조각을 잡아라’ ‘즉석 사진 인화’ ‘소원엽서 쓰기’ ‘스탬프 미션’에 참여하다가, 셔틀버스를 타고 황지연못으로 이동해 문화광장의 이글루와 얼음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상 고온으로 제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눈축제의 개막식은 김연자, 신지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내년 1월 11일 오후 4시 문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