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천시, 새해맞이 제야행사 개최
상태바
부천시, 새해맞이 제야행사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2.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제야행사 중 타악공연(사진=부천시 제공)
지난해 제야행사 중 타북행사(사진=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가 오는 31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시민들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기원하는 ‘2020 새해맞이 제야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부터 희망엽서 보내기, 민속놀이 체험, 가훈쓰기 등 시민참여 이벤트를 진행하며 새해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떠오르는 태양과 부천시를 대표하는 축제를 배경으로 새해맞이 포토존이 준비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올해 부천시의 주요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오후 4시부터는 청소년 예술가·걸그룹·생활문화공연팀 및 전국대학가요제와 부천전국버스킹대회, 대한민국 청소년 트로트가요제 수상자 등이 축하 공연을 펼쳐 마루광장을 즐거운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밤 11시 30분부터는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새해맞이 카운트다운, 시민과의 덕담, 시민대표 타북행사가 이어진다. 타북행사는 시민의 행복을 염원하고 부천시 승격 제47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로 각계 인사 대표가 47번 북을 두드린다.

공식행사 후에는 내년 1월 1일 새벽 1시까지 시민 누구나 희망하는 소원을 빌 수 있도록 소망의 북을 개방한다.

시 관계자는 “내년 경자년은 다산과 번영을 상징하는 흰 쥐의 해"이라며 "다채로운 이벤트가 펼쳐지는 부천마루광장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행복과 소망, 풍요를 기원하며 새해의 희망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