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청주시, 감사사례집 발간
상태바
청주시, 감사사례집 발간
  • 노승일
  • 승인 2019.12.27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2019년 시 자체종합감사 및 조사 감찰'에서 지적되거나 적발된 주요 사례를 수록한 ‘청주시 감사사례집’을 발간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발간된 감사사례집은 1년 동안 감사에서 지적된 일반 행정, 회계 및 보조금·기금, 사회복지, 지방세 및 세외수입, 토목·건축, 보건·위생 등 7개 분야의 감사지적사례와 조사·감찰 100여 건의 사례를 수록해 시 산하 전부서 및 관련 산하단체, 보조금 지원단체 등에 배부할 예정이다.

'청주시 감사사례집’에는 일선부서와 산하기관에서 답습적·관행적 업무처리와 법령의 적용 오류로 인해 감사에서 반복적으로 지적된 사례에 대해 관련규정, 지침 등을 함께 수록해 공직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찾아볼 수 있고 업무 추진에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민원처리 부적절 사례를 실어 공무원 복무 관리 및 민원업무 처리에 활용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건석 시 감사관은 “이번에 발간한 감사사례집이 시 산하 공무원뿐만 아니라 청주시 보조금 지원단체 등에도 소관 업무를 추진하는데 지침서로 활용돼 반복적이고 유사한 지적사례를 줄이고 업무처리 능력을 향상시켜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