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시흥시, 동절기 비산먼지 집중 관리 '1공사장 1공무원 지정전담제' 운영
상태바
시흥시, 동절기 비산먼지 집중 관리 '1공사장 1공무원 지정전담제' 운영
  • 우연주
  • 승인 2019.12.3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동절기인 내년 3월까지 비산먼지 관리를 위해 관내 특별관리공사장에 대해 '1공사장 1공무원 지정전담제'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공사장 1공무원 지정전담제는 동절기 동안 특별관리공사장(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대상 최소규모의 10배 이상의 공사장) 62개소를 대상으로 환경정책과 전직원이 담당 공사장을 전담해 비산먼지를 점검하며 집중·관리하는 제도다.

환경정책과 전직원은 담당 공사장에 대해 주기적인 점검을 실시해 현장 내 비산먼지 내역이 신고된 내용과 일치하는지와 억제조치 이행여부 등을 점검한다. 위반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함으로써 공사장 비산먼지 발생 관리를 강화해 동절기 미세먼지 발생 증가에 적극 대응하고자 한다.

시 관계자는 “1공사장 1공무원 지정전담제 운영으로 공사장에 비산먼지 배출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자발적 저감조치 이행을 유도할 뿐만 아니라 주변지역을 자율적으로 관리하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이 비산먼지 저감을 체감해 생활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