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부천시, 이탈리아 밀라노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부천시, 이탈리아 밀라노 레지던시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우연주
  • 승인 2019.12.3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포스터=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가 이탈리아의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밀라노에서 내년 3월 9일부터 19일까지 11일간 운영하는 레지던시 프로그램에 참여할 출판 및 서점 관계자, 사서 등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부천시는 2017년 11월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에 문학 분야로 가입한 이후 교류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문학창의도시의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국내에 소개하고 있다.

밀라노 레지던시 프로그램 신청 자격은 B2(CEFR 기준, 토익 785점, IELTS 5.5, 토플 72점 상당) 레벨 이상의 영어 실력을 갖춘 부천시 거주 출판·서점 관계자, 사서이다. 3명을 선발해 숙박 및 항공료 일체를 지원한다.

참여자는 레지던시 기간 동안 문학창의도시 출신의 출판·도서관 관계자들과 밀라노시에서 제공하는 주택에 거주하며, ‘책’에 대한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게 된다.

참여를 원할 경우 부천문학창의도시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으면 소정의 심사과정을 거쳐 선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밀라노 레지던시는 책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 세계 출판·도서관 산업에 관심 있는 관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우리 시도 해외 작가를 대상으로 한 레지던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부천과 유네스코 창의도시 간 레지던시 프로그램은 향후 해외 작가와 부천 작가를 잇는 문학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산업전략과 창의도시팀(032-625-938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