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고양시, 학교 주차장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시, 학교 주차장 개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연주
  • 승인 2019.12.30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시 제공)
(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지난 27일 일산동구청에서 고양교육지원청 및 주차시설 개방학교(원당초, 용정초, 저동고)와 ‘학교 주차시설 개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학교 주차시설 개방사업은 원도심 단독주택 밀집지역 내 신규 주차장 조성이 힘든 지역에, 인근 학교의 주차장을 지역주민에게 개방해 주차부족 문제를 완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협약으로 원당초, 용정초, 저동고에 주차시설 개방에 필요한 시설공사를 내년 상반기 중 완료할 계획이다. 내년 하반기부터 평일 오후 5시에서 다음날 오전 8시까지 운영한다. 주말 및 공휴일은 하루 동안 주차시설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다만, 개방 주차시설 이용자는 시가 공고를 해 이용을 희망하는 주민을 모집한 후 추첨을 통해 선정하며, 6개월 단위로 재공고 및 재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주차시설을 개방하는 학교에 대해 주차에 필요한 시설과 시가 운영하는 방범용 CCTV를 설치해 주고, 교육경비보조금 심의 시에는 가점을 반영하는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향후에도 많은 학교들이 주차장 개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이다.

이재준 시장은 “지역주민을 위해 학교 주차시설을 개방하기로 결정해주신 학교장과, 협약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노력을 해준 고양교육지원청 최승천 교육장에게 깊은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아울러 이번 협약식으로 더 많은 학교들이 참여해, 앞으로 학교가 학생들을 위한 공간뿐만 아니라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