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02 (목)
[신년사]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상태바
[신년사]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 윤진오
  • 승인 2020.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광식 북구청장 (사진=북구청 제공)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사진=대구 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배광식 대구 북구청장은 2020년 신년사를 통해 “마음과 정성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한다는 '심성지구(心誠求之)'의 마음으로 구민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최선을 다 했다”고 말했다.

▶배광식 대구 북구청장 신년사

존경하는 45만 구민 여러분! 밝고 희망찬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총명을 상징하는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이해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과 기쁨이 넘쳐나고, 새로운 기운으로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힘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행복이 흐르는 금호강 새시대’를 위한 정책들을 하나씩 하나씩 실현하는 과정이었습니다.

‘마음과 정성을 다하면 원하는 결과에 도달한다’는 ‘심성구지(心誠求之)’의 마음으로 구민 여러분들의 풍요로운 삶을 위해 힘차게 달린 결과, 금호강 오토캠핑장 조성, 이태원길 조성, 칠성종합시장 별별야시장 개장, 북구 보훈회관 및 인종합복지관, 치매안심센터, 구암동 건강생활지원센터 건립, 서리지 수변 생태공원, 운암지 생태문화공원 조성과, 팔거천 및 동화천 재해 예방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으며, IAEC(국제교육도시연합) 가입으로 교육국제화 특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 모든 성과들에 구민 여러분께서 함께 하셨고, 아낌없는 성원과 관심을 주셨기에 가능했습니다. 다시 한 번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올해에는 금호강 수변과 유통단지를 연계한 첨단 미래형 명품 복합산업단지인 검단들 금호워터폴리스 사업의 본격 추진으로 금호강 좌안과 우안이 균형적으로 발전하게 되고, 팔거천과 동화천이 생태하천으로 거듭나서 주민들의 힐링공간이 될 것이며, 금호강 오토캠핑장과 금호강 생태공원 조성으로 본격적인 ‘금호강 시대’로 진입할 것입니다.

2020년 한 해에도 ‘가려운 데를 시원하게 긁어 주어 일이 뜻대로 잘 이루어 진다’는 의미를 가진 ‘마고소양(麻姑搔痒)’의 신념으로 구민들께서 필요로 하는 곳에는 항상 함께해 구민 모두가 행복한 북구를 향해 전진하겠습니다.

행복한 새해를 여는 오늘, 올 한해 우리 구의 구정방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함께 상생하는 경제도시’ 건설 반드시 이루겠습니다.
두 번째, ‘삶을 풍요롭게 하는 문화 관광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세 번째, ‘더불어 행복한 복지도시’를 만들겠습니다.
네 번째, ‘꿈을 이루는 명품 교육도시’ 꼭 이루겠습니다.
다섯 번째,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녹색도시’를 조성하겠습니다.
여섯 번째, ‘살기 좋은 편리한 안전도시’를 반드시 구축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행복한 주민을 위한 열린 행정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북구의 이러한 도전들이 대구를 변화시키고 있으며, 무엇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도전과 변화의 선두에 북구민 여러분이 있다는 사실입니다. 행복 도시 북구의 비전과 희망이 담긴 정책이 구민의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새해에도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직장에 사랑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