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장기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 천안시장 출사표
상태바
장기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 천안시장 출사표
  • 최남일
  • 승인 2020.01.02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천안중앙시장서 기자회견 가져
지역경제 특혜주는 시장 되겠다
[천안=최남일 기자]장기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이 2일 천안중앙시장에서 천안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장기수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이 2일 천안중앙시장에서 천안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남일 기자)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장기수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특별위원이 2일 천안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장 위원은 이날 천안중앙시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역경제에 특혜를 주는 시장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치·경제·문화·복지 같은 지역 사회 전 영역에서 지역주의에 바탕을 둔 정책이 마련돼야 한다"며 "시장이 되면 '천안제일주의'를 정책 1순위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시장이 사적 이익을 얻기 위해 특혜를 주는 것은 범죄지만 공적 이익을 위해 특혜를 주는 것은 눈치를 보지 말고 추진해야 할 책무"라며 "자체 심의 기준을 만들어 지역 업체에 특혜를 주는 방안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장 특별위원은 "시민의 먹고사는 경제문제 해결이 최우선 중심정책으로 SOC사업 및 특혜 지구지정, 기업유치와 연구개발 확보에 사활을 걸겠다"며 "기업지원단 구성 및 기초자치단체의 자체 발주시스템 구축, 지방 계약법 개정을 통해 천안지역의 기업과 소상공인들이 우선적으로 혜택받을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마련해 지역경제를 살리겠다"고 말했다.

장 위원은 오는 12일 단국대 천안캠퍼스에서 출판기념회를 가질 예정이다.

장 위원은 천안시의회 부의장, 충남도청소년진흥원 원장 등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