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부산교육청, AI활용교육 국제교류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AI활용교육 국제교류 컨퍼런스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0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교육청 전경(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3일 오후 2시 남구 연포초등학교에서 싱가포르 국립교육원(NIE) David Hung 연구소장과 연구원, AI선도 및 연구학교 업무담당 교원, AI교육선도지원단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최초로 ‘AI활용교육 국제교류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싱가포르의 NIE(National Institution of Education)는 교사양성과 교사교육, 교육 관련 연구 등을 담당하는 기관이다.

이 컨퍼런스는 글로벌 파트너인 NIE와 함께 AI활용교육의 소통 및 교류, 협업 등 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열린다. 싱가포르 NIE는 학교 현장에 교육방법, 교육내용, 학습분석 등 인공지능(AI) 기술을 자국의 교육정책에 도입하기 위해 참여한다.

컨퍼런스는 시교육청의 AI활용교육 정책설명을 시작으로 ‘AI기반 교육사례와 협력방안’을 주제로 열린다. 연포초 이영은 교사가 연포초 AI선도학교 우수 운영사례에 대해, NIE David Hung 연구소장이 싱가포르의 AI교육 정책 및 운영 방향에 대해 각각 강연한다.

시교육청은 학교현장에서 AI를 활용하고 AI와 협업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AI리터러시)을 갖추기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AI선도 및 연구학교, AI교육선도지원단 등을 운영하고 있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컨퍼런스는 지능정보시대에 맞는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학교현장의 대응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교사들이 인공지능 및 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통해 학생활동 중심의 교실수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