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남도, 비영리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
상태바
경남도, 비영리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0.01.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지역 내 민간단체의 원활한 환경보전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일부터 23일까지 ‘2020년 민간단체 환경보전활동 지원사업’을 공모, 접수받는다.

2일 도에 따르면, 올해 지원규모는 1억8000만원으로,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도에 등록된 비영리 사단·재단법인 및 비영리단체, 환경관련 연구기관 등 30개 내외 단체에 사업별 1000만원 이내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이다.

지원대상 사업유형은 환경보전 교육 및 홍보활동, 환경보전활동 사업 등 ‘도 환경기본조례’ 제20조 2항에 해당하는 사업에 대해 신청 가능하다.

사업 선정기준은 사업수행능력, 사업계획 타당성 및 기대효과, 사업예산 적정성 등 10개 항목과 최근 공익활동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단체별로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단체 선정 및 지원액은 도 보조금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며, 다만 단체 설립목적이나 주된 사업과 관련 없는 사업, 타 실과 및 시군에 중복 제출된 유사사업 및 지난해 사업선정 이후 중도포기하거나 정산 반납금이 50%이상인 단체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도는 특히 도정시책과 부합하고 환경보전활동에 파급효과가 큰 일회용품 사용 자제 및 재활용률 개선사업, 미세먼지(대기질) 개선 대응사업 및 기후변화대응 시책사업과 자부담 비율이 높은 단체 등을 우선 선정할 방침이다.

사업신청 희망단체는 구비서류를 포함한 지원사업 신청서를 도와 관할 시·군 환경부서에 직접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왕충식 도 환경정책과장은 “매년 도내 민간단체의 환경보전활동에 대한 재정지원을 통해 환경보전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환경보전활동을 적극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