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시흥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공고
상태바
시흥시,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공고
  • 우연주
  • 승인 2020.0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제공)
(사진=시흥시 제공)

[시흥=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시흥시는 이웃과 함께 사는 마을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한 다양한 주민활동을 지원하는 '2020년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사업 지원 자격은 시흥시에 생활기반(거주지, 직장, 학교)을 둔 주민중심 공동체로, 신규 주민모임은 3인 이상, 마을 공동체 활동 경험이 있는 주민모임은 5인~10인 이상 구성 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이번 공모사업은 희망마을,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경기도 주민제안 사업 등을 희망마을 만들기 사업으로 통합해 통일된 마을공동체 활동운영 및 지원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는 본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동체 활동 및 주민자치에 대한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희망마을 만들기 공모사업 사전교육을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한다.

공모사업 접수 완료 후 심사를 거쳐 오는 3월 중 선정된 공동체에 대해서는 마을별 현장 컨설팅, 희망마을 네트워크 운영 등 주민자치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사전교육 신청은 오는 9일까지, 공모사업 신청은 29일까지이며, 시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시청 주민자치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031-310-37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