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북종돈 이정수 대표, 모교 순천대에 3년 연속 종돈 기탁
상태바
경북종돈 이정수 대표, 모교 순천대에 3년 연속 종돈 기탁
  • 강종모
  • 승인 2020.01.03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경북종돈 이정수 대표가 지난달 1000만원 상당의 종돈을 모교 순천대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경북종돈 이희득 회장이 지난 2017년 순천대학교에 처음으로 종돈을 기부하며 대학에서 축산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돼지를 직접 접할 여건을 만들어주기 위해 종돈을 기부하게 됐다.

다만 일회성 기부에 그쳐서는 안된다고 밝힌 이후 이정수 대표는 그 뜻을 받들어 매년 종돈을 기탁하고 있다.

경북종돈은 양돈 현장실습과 양돈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해까지 3년 간 돼지 종돈 66두(5600만원 상당)를 쾌척해왔고, 이는 학생들의 실습 및 학교기업 순천대그린축산(기업장 양철주 교수) 사업 활성화를 위해 활용되고 있다.

이정수 대표는 순천대학교 동물자원과학과(96학번)를 졸업한 후, 지난 2002년부터 농장 일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다양한 경험을 해왔고, 최근에는 농장운영 전면에 나서고 있다.

양철주 순천대 교수는 “지난해 ASF 사태로 인해 양돈산업이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수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경북종돈에 감사하다”며 “순천대그린축산이 축산 산업과 국가 발전에 밑거름이 될 우수 인재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