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당진문화재단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전시회 개최
상태바
당진문화재단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전시회 개최
  • 최진섭
  • 승인 2020.01.03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 고흐 전시회 포스터. (포스터=당진시 제공)
반 고흐 전시회 포스터. (포스터=당진문화재단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문화재단은 오는 10일부터 내달 9일까지 당진문예의전당 전시관에서 ‘반 고흐 레플리카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3일 당진문화재단에 따르면 ‘레플리카’는 원작의 보존이나 학습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고품질, 고품격 복제작품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 전시회는 ‘반 고흐’의 명화를 누구나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의 붓터치와 색감까지 재현해 명화와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이번 ‘반 고흐, 그 위대한 여정’ 전시는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품 약 70점을 1880년부터 생을 마감한 1890년까지 시기별로 5개의 섹션으로 구분해 작품과 함께 작가의 인생 여정을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작품 관람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도슨트 프로그램과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마련됐다. 고흐의 주요작품 20여점에 대한 해설을 들으며 작품 속 숨은 의미와 작가의 인생에 대한 이해를 돕는 도슨트 프로그램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2시, 5시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또, 고흐의 방을 컬러 스티커로 채우는 체험 및 레플리카 작품을 직접 만지며 작가의 붓터치와 작가의 질감을 느껴보는 체험 등 유아부터 참여할 수 있는 4개의 체험프로그램도 상시 운영된다.

한편, 빈센트 반 고흐는 네덜란드의 화가로 ‘불멸의 화가’ ‘태양의 화가’로도 불리며, 서양 미술사상 가장 위대한 화가 중 한 사람으로 꼽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