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북교육청, 실습실 안전점검으로 학생·교사 보호
상태바
경북교육청, 실습실 안전점검으로 학생·교사 보호
  • 윤진오
  • 승인 2020.01.06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실습실 시설·설비 안전점검
경북교육청 실습실 안전점검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실습실 안전점검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실습실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점검해온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점검을 오는 17일까지 마무리한다고 6일 밝혔다.

실습실의 사전 위험요소와 유해환경 차단으로 학생·교사의 안전과 건강권 확보가 목적이다.

지난해 9월 제작·보급한 직업계고 실습실 안전매뉴얼에 따라 뿌리산업기술 운영학교를 포함, 17개 학교를 선정해 안전점검 외부전문기관을 통해 안전점검을 한다.

점검항목은 일반안전, 기계안전, 전기안전, 소방안전, 가스안전,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안전 6개 항목이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안전에 대한 점검으로 안전보호 장구 착용, 행동요령, 설비사용법 등과 실습실 조도·환기·청결·오염물 보관 등에 대한 점검이다.

또한 학생·교사에게 쾌적한 실습실 환경 조성과 보호를 위해 실습실 안전지원비 2억4480만원을 편성해 안전교육, 실습실 정밀안전진단, 안전 보호 장구를 지원한다.

신동식 창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은 앞으로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산업원동력으로 실습교육에서부터 안전을 생활화해야 산업현장에서도 산업재해를 막을 수 있다”며 “학생들의 안전과 교사의 수업권을 보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