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상태바
부산농업기술센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0.01.0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총 5회에 걸쳐 농업인 33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술센터와 해운대 문화복합센터 등에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 해 농사 설계의 출발점이기도 한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새롭게 적용되는 농정시책을 안내하고 ▲토마토 ▲토양관리 ▲도시농업 ▲벼 ▲친환경인증 교육 등 5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에서는 최신 연구 동향과 함께 지난해 영농현장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 해결, 생산비 절감기술 등 작물생산 관리 분야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올해부터 친환경 농업 교육이 의무화되면서 교과과정에 관련 내용을 편성해 실용기술 보급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농업인이 꼭 알아야 할 농약 허용 물질목록 관리제도(PLS), 농산물우수관리(GAP) 인증제도,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농업인 행동요령, 농업정책보험 안내와 스마트팜 기술, 농기계임대사업, 유용미생물, 토양검정 등 센터 시범사업들도 소개된다.

교육 참가를 희망하는 농업인 등은 농업기술센터 교육훈련팀(051-970-3761~7)으로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busan.go.kr/nongup/)를 참고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부산농업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는 영농기술 지원과 정보교환의 장이 될 것”이라며 “급변하는 새로운 농업여건에 신속하게 대처하고, 고품질의 농산물 생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맞춤형 전문기술교육 등을 통해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