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순천시 ‘순천형 정원체조’로 아침부터 활력 넘쳐
상태바
순천시 ‘순천형 정원체조’로 아침부터 활력 넘쳐
  • 강종모
  • 승인 2020.01.07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새해를 맞아 조직문화를 건강하고 활기차게 끌어 올리는 방안으로 ‘순천형 정원체조’를 개발해, 전 직원이 참여하는 ‘정원체조’로 아침을 열고 있다.

올해 선보인 ‘순천형 정원체조’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유연성 강화 운동과 스트레칭으로 구성돼 있어, 굳어 있는 몸과 마음을 풀어 냄으로써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촉매제가 되고 있다.

한길성 시 총무팀장은 “우리 순천시청 직원들부터 시작하고 있는 ‘순천형 정원체조’는 순천시와 순천시체조협회가 만들어 보급하고 있는 체조로, 연령대와 상관없이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건강체조”라고 설명했다.

채금묵 시 총무과장은 “긴장되는 아침시간에 직원들이 함께 웃으며 체조하는 모습을 보면 긴장감이 많이 해소되고 활력이 생기는 것 같다”며 “공직사회가 밖에서 보는 것보다 경직된 조직이 아니라 친근감을 조성해 근무향상에 탄력성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장시간 책상에 앉아 업무를 보는 직원들의 건강관리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일하고 싶은 직장, 직원과 시민의 행복이 중심이 되는 공직 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시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