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울산남부소방서, 야음시장·야음상가시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울산남부소방서, 야음시장·야음상가시장 소방안전교육 실시
  • 허지영
  • 승인 2020.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남부소방서(서장 정진석) 여천119안전센터는 8일 오전 10시 남구 야음동 소재 야음시장, 야음상가시장에서 겨울철 화재 대비 시장 안전 점검과 병행해 30여 명의 시장 상인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전국 각지 전통시장에서 총 236건의 화재가 발생해 각종 재산 및 인명 피해를 야기했다.

전통시장은 대개 점포들이 밀집되어 있고, 점포 내에는 가연성 제품들이 많아 급속히 연소가 확대될 우려가 있다.

뿐만 아니라 좌판이나 시설물로 인해 화재 시 소방 활동에 장애가 많으며, 노후된 전기 배선 등으로 대형 화재의 위험성이 상당히 높아 보다 각별한 안전대책이 요구된다.

여천119안전센터는 시장 내 노후 전기 배선과 화기를 취급하는 점포들을 중점으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상인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화기 단속을 철저히 하고 가연성 물품 다량 적치를 금하도록 하는 등 화재 대비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할 예정이다.

여천119안전센터 관계자는 “평소 시장 상인 및 관계자들의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화재예방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관내 전통시장들을 대상으로 철시 후 취약 시간대에 기동순찰을 실시해 화재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