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7:38 (수)
경남도, 중소기업육성자금 7000억원 지원
상태바
경남도, 중소기업육성자금 7000억원 지원
  • 허지영
  • 승인 2020.01.0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중소기업의 경영안정과 기업 자금난 해소를 위해 중소기업육성자금을 오는 9일부터 융자 지원한다.

8일 도에 따르면, 중소기업육성자금은 중소기업의 경영 및 시설투자에 필요한 융자금에 대한 이자의 일부(상환기간에 따라 0.75~2.0%)를 보전해주는 사업이다.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의 운용방향은 시설설비투자 증대 수요를 반영한 시설설비자금의 확대 운영, 도 핵심산업 고도화를 위한 특별자금의 강화로 경남경제의 재도약과 제조업의 혁신성장이다.

특히 올해는 시설설비자금의 규모를 연간 3000억원으로 확대 운영한다. 이는 전년대비 500억원 증가된 규모로 도내 중장기 시설투자 확대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또한 도 핵심산업의 고도화를 위한 ‘특별자금’ 1200억원을 별도 배정해 지역의 대표적인 전략산업을 집중 지원한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강소연구개발특구 자금’도 주목할 만하다.

창원, 김해, 진주 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입주기업 중 강소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인증 연구소기업 및 첨단기술기업에 경영 10억원, 시설 20억원 범위 내에서 최고 2%의 우대이율로 자금을 지원한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보증과 연계한 스마트공장 구축 금융상품인 ‘경남 스마트 팩토리 론’도 연간 최대 3%(도 2%, 은행우대 1%) 이자를 우대 지원한다.

기존 10억원 이내에서 총 2회까지만 신청가능 했던 경영안정자금의 횟수제한을 특별자금에 한해 대출한도 범위에서 횟수 제한 없이 신청할 수 있도록 해 영세기업의 자금조달이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신청절차는 도 홈페이지(http://www.gyeongnam.go.kr)나 경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https://gnsinbo.or.kr/)에 공고된 상반기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계획을 참조해 지원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도와 협약된 13개 시중은행 전국지점에 접수하면 된다.

김기영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이 자금난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에 성장 밑거름이 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