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충남도, 전국 최초 장애인체육회 시·군별 단독 지부 설립
상태바
충남도, 전국 최초 장애인체육회 시·군별 단독 지부 설립
  • 최진섭
  • 승인 2020.01.0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장애인체육회, 부여군 지부 최종 승인…도내 전 시·군 행정망 구축
충남장애인체육회가 도내 15개 시·군에 장애인체육회 단독 지부 설립을 모두 완료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장애인체육회가 부여군장애인체육회 지부 승인을 끝으로 도내 15개 시·군에 장애인체육회 단독 지부 설립을 모두 완료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장애인체육회가 최근 부여군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준 서류를 검토, 최종 승인하면서 도내 15개 시·군에 장애인체육회 단독 지부 설립을 모두 완료했다.

도에 따르면 도 장애인체육회는 지난 2009년 10월 서산시장애인체육회 지부 인준을 시작으로 11년 만에 도내 전체 시·군에 장애인체육회를 설립, 도내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행정 네트워크 구성을 마쳤다.

전국 226곳 지자체 중 장애인체육회 지부가 설립된 곳은 113곳으로 평균 50% 수준이며 일부 시·군·구의 경우 장애인과 비장애인체육회를 통합 운영하고 있다.

도 장애인체육회는 단독 지부 운영을 통해 13만명에 달하는 도내 장애인을 위한 지역맞춤형, 밀착형 체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군 단독 지부에서는 도 장애인체육회에서 배정하는 시·군별 사업을 지역 현황에 맞춰 직접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 장애인체육회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도내 단독 지부 100% 설립을 완료했다”며 “도 장애인체육회와 15개 시·군 지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장애인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장애인체육회는 시·군 지부와의 협업을 통해 대한장애인체육회의 시·도 성과평가에서 지난 10년간 전국 상위기관에 꾸준히 선정되는 등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