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시, 장기미집행공원 부지매입 순조롭게 진행
상태바
대구시, 장기미집행공원 부지매입 순조롭게 진행
  • 윤진오
  • 승인 2020.01.08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정평가액, 토지소유자 만족으로 범어공원 3필지 2만8419㎡ 첫 매입
대구 범어공원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 범어공원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의 장기미집행공원 부지매입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장기미집행공원 해소 종합대책에 따라 올해 7월 시행되는 공원 일몰 이전에 시민들의 휴식처인 숲을 지키기 위해 20곳의 우선조성대상공원에 대해 도시계획시설(공원조성)사업과 토지 소유자의 동의를 통한 협의매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협의매수 대상 공원부지는 약 91만㎡이며, 시는 토지매입을 하기 위한 사전행정절차로써 협의매수 대상토지에 대한 지장물조사용역을 지난해 10월 착수, 12월에 완료했다. 

범어공원의 경우 부지 감정평가를 위한 동의율은 협의매수 대상 부지 64만6000㎡ 중에서 약42만㎡(65%)에 달하며, 이번에 토지 2만8419㎡(협의매수 대상 공원의 3%)를 우선 매매계약완료한 데 이어, 나머지 동의한 부지 전체에 대해 감정평가가 끝나는 이달 중순에 본격적으로 매입 협의를 할 예정이다.

또한 도심공원 확보율을 높이고 일몰제 시행 일정을 감안해 일몰전까지 감정평가에 동의한 부지에 대해 오는 6월까지 매입을 완료할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협의매수 등 보상이 원활히 진행돼 많은 공원이 확충될 경우, 공원이용 편익 극대화를 통해 시민들에게 풍요로운 녹색공간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 삶의 질 증진 및 녹색복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도시공원을 지킬 수 있도록 공원부지 토지소유자분들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