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 위촉
상태바
당진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 위촉
  • 최진섭
  • 승인 2020.01.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당진시는 9일 송호창 박사(오른쪽)를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로 위촉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충남 당진시는 9일 송호창 박사(오른쪽)를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로 위촉했다.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가 지역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송호창 박사를 도시재생지원센터 총괄코디네이터로 위촉했다고 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송 박사는 국토교통부와 LH도시재생지원기구 사회적경제분야 전문 인력으로 활동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시재생을 접한 전문가다.

송 박사가 총괄코디네이터로 활동하게 될 당진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 주체(지자체, 지역주민단체, 공공기관 등) 간 협력체계를 구축 ▲지역자산의 발굴 ▲지역전문가 육성 ▲도시재생 계획과 사업추진을 뒷받침하는 중간 지원 조직구성 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송 박사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국가정책 및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재생 정책을 제시하고, 사업계획 및 설계용역 등 세부 단위사업 발주 방식의 검토 및 자문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송 박사는 “당진시 특유 자원을 활용한 당진시 색깔에 맞는 도시재생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8년 당진 1동에 이어 지난해 당진 2동이 도시재생뉴딜공모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총 576억원을 투입해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