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안전한 먹거리로 행복한 설 보내세요!
상태바
안전한 먹거리로 행복한 설 보내세요!
  • 강보홍
  • 승인 2020.01.0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미시 성수식품 위생 관리 및 식중독 긴급대응반 편성 운영
안전한 먹거리로 행복한 설 보내세요(사진=구미시 제공)
(사진=구미시 제공)

[구미=동양뉴스]강보홍 기자=경북 구미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성수식품 전‧튀김 등 조리식품, 제수용·선물용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 등 수거검사를 실시하고, 다중이용업소 집중점검 및 식중독 긴급대응반 편성 운영을 통해 식품안전 관리에 앞장선다.

우선, 민족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시민이 안심하고 식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미역 등 다중이용시설 내 음식점에 대한 식재료 관리 상태 등 위생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설 성수식품 판매업소 점검과 가공식품 한과·떡·두부류 등을 수거, 위해성분에 대한 검사를 실시해 부적합제품 유통을 사전 차단하고자 한다.

시민들에게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예방' '제수용 식품보관법' '신선한 명절음식 섭취요령' 등을 홈페이지 및 전광판을 활용, 자칫 소홀하기 쉬운 명절음식의 안전한 보관관리와 섭취에 대한 사항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식품 사고 대응업무에 공백이 없도록 연휴기간 비상근무반을 편성, 식중독 의심 신고시 신속대응 및 확산차단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연우 위생과장은 “추운 날씨에도 노로바이러스 등 식중독 원인균이 증식할 수 있어 각 가정에서도 음식 취급과 섭취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고,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 건강하고 즐거운 설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