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김요성 ㈔한국음악협회 아산지부장, 한국음악상 공로상 수상
상태바
김요성 ㈔한국음악협회 아산지부장, 한국음악상 공로상 수상
  • 한미영
  • 승인 2020.01.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요성 ㈔한국음악협회 아산지부장(사진=김요성 지부장 제공)
김요성 ㈔한국음악협회 아산지부장(사진=김요성 지부장 제공)

[아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김요성 ㈔한국음악협회 아산지부장이 2019 한국음악상 공로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지난 1979년 제정된 한국음악상은 매년 그 해 음악계를 정리하고, 국내외 음악 발전에 이바지 한 음악인 또는 단체를 시상하는 명예로운 상이다.

또 올해 특별상 수상자로 박범훈 동국대 석좌교수, 윤학원 지휘자 등이 수상하는 등 시상식은 오는 31일 오전 11시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개최된다.

김요성 지부장 겸 지휘자는 활발한 지역 음악 연구활동에 박차를 가하는 등 시를 비롯해 충남지역 음악발전에 기여하고, 충남도내 문화예술 분야 어린이·청소년·장년·노년에 이르기까지 재능 발굴 및 지도를 통해 국내외에서 주목 받는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시키는데 매진해왔다.

또 2008년부터 12년째 입장권을 라면으로 받는 이웃사랑 라면음악회를 개최해 7000여 박스의 라면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지난 4년 간 아산성웅이순신축제 428명의 시민 합창단 및 설화예술제 합창단을 조직해 아산지역 합창 문화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해왔다.

이에 2018년 뮤지컬 사운드오브뮤직 예술감독을 비롯해 지난해 3·1운동 100주년 기념 독립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제작한 창작뮤지컬 총 예술감독을 맡아 활동하는 등 충남 음악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 한국음악상 공로상을 수상하게 됐다.

김요성 지휘자는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했을 뿐인데 음악인으로 가장 명예로운 상을 받게 돼 과분하게 생각한다"며 "충남지역에서 수많은 후보자 중 본인이 선택됐다는 사실만으로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