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제5기 그린환경 지킴이 공개 모집
상태바
부산시, 제5기 그린환경 지킴이 공개 모집
  • 허지영
  • 승인 2020.01.1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제5기 ‘그린환경 지킴이’를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그린환경 지킴이는 환경·녹지 분야에 대한 훼손, 오염, 관리부실 사항 등을 조기에 확인, 제보하는 환경 모니터 요원으로, 시는 2011년 12월부터 제도를 운영, 지금까지 총 1200여 건의 제보를 처리한 바 있다.

그린환경 지킴이 선발기준은 만18세 이상 시에 거주하면서 활동적이고 건전한 사고를 할 수 있는 자로서 환경·녹지 분야에 대한 자발적 관심과 열정, 풍부한 경험을 가진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시 홈페이지·우편·팩스·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절차는 자치구·군 및 환경단체 추천인과 자체 신청자에 대해 지킴이 선발위원회를 거쳐 최종 50명을 선발한다.

그린환경 지킴이로 선발되면 내달 발대식을 시작으로 제보요령 등 소정의 교육을 이수한 뒤 본격적인 지킴이 활동에 들어간다.

매년 제보실적을 평가해 활동 우수자에 대한 시장 표창과 제보 건수별 마일리지(1일 1회 100포인트, 연 최대 5만 포인트)도 부여한다.

시 관계자는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친환경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환경·녹지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