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당진 난지도권역 어촌뉴딜사업 추가 사업비 확보
상태바
당진 난지도권역 어촌뉴딜사업 추가 사업비 확보
  • 최진섭
  • 승인 2020.01.1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활용 마스터 플랜용역에서 우수한 평가...인센티브 받아
어촌뉴딜기본구상도. (구상도=당진시 제공)
어촌뉴딜 기본 구상도. (구상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가 ‘난지도 권역 어촌뉴딜300’에 대한 사업비 20억5000만원을 추가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비 추가 확보로 총 사업비는 126억원으로 확대됐다.

시에 따르면 ‘어촌뉴딜300’은 어촌과 어항 현대화를 통해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고 재생과 혁신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해양수산부가 해안에 위치한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으로, 시는 지난해 첫 공모사업에 난지섬 일원이 선정돼 국비 74억원 등 총 106억원을 확보한 바 있다.

난지도 권역사업은 ‘어촌뉴딜 8대 선도사업’과 ‘법무부 범죄예방 환경개선 컨설팅 대상 사업’ 등 동시 선정됐으며, 선정 이후 추진한 공간활용 마스터 플랜용역이 해수부 디자인 검토회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억5000만원을 추가 지원받게 됐다.

시는 ‘소풍가는 난지섬’이란 주제로 4계절 내내 지속 가능한 관광 자원을 개발하기 위해 선착장과 안전시설 등 생활밀착형 SOC 구축과 소난지섬 여객편의시설, 대난지섬 어업센터, 체험장 가는길, 정주여건 개선, 주민 및 섬 브랜딩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사업계획을 수립했으며, 이에 대해 해수부로부터 최종 승인을 받은 후 올해 안에 각종 사업을 발주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 사업비 확보로 좀 더 내실있는 사업 추진이 가능하게 됐다”며 “어촌뉴딜사업이 주민편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