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군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상태바
군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본격 시동’
  • 한미영
  • 승인 2020.01.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 원년으로 삼는다
군산시(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청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군산시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지역 일자리창출 등과 지속 성장 가능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를 사회적경제 기반 조성의 원년으로 삼고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박람회 및 민간판로 지원, 군산형 사회적기업 육성, 일자리창출 및 사업개발지원 등 총 13개 사업에 약 27억원을 투자할 방침이다.

특히 ‘군산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설치, 사회적경제 자원의 발굴·육성을 통해 사회적경제 분야에 신규 기업의 진입을 촉진하고 기존 기업들은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현재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25개, 마을기업 5개, 자활기업 10개, 협동조합 123개 등 총 163개가 있으며, 연대조직인 사회적협동조합 ‘군산사회경제네트워크’가 설립돼 활동 중으로 군산시민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와 ‘사회적경제 활성화 강연회’를 진행한 바 있다.

군산시는 정부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에 부응하고,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난해 초 사회적경제계를 신설했다.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군산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본 조례'에 따라 ‘사회적경제 육성위원회’를 구성하고 ‘사회적경제발전 5개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마쳤으며 이를 통한 세부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등 후속 조치를 이행해 관련기업 성장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군산시는 2020년을 사회적경제가 추구하는 사람 중심의 경제가치를 통해 사회적경제기업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과의 연대로 따뜻하고 행복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한 해로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