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구미농기센터,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상태바
구미농기센터,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
  • 강보홍
  • 승인 2020.01.10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4일까지 품목별 집합교육 및 각 읍면동별 총 15회
1700여명 대상으로 교육
구미시,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사진=구미시 제공)
구미시, 2020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개최(사진=구미시농기센터 제공)

[구미=동양뉴스]강보홍 기자=경북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주대현)는 '고품질 포도 재배기술' 집합교육을 다음달 14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교육관 및 각 읍·면·동 15개소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 1700여 명을 대상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 및 신기술 확산, 보급을 목적으로 변화된 농업환경에 대응한 농업인 의식과 기술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 과정으로는 지역전략작목 위주의 포도·멜론·감자·수박·마늘을 주제로 품목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전문교육과 10개 읍·면·동 지역에서는 벼, 각종 원예작물의 영농 시기별 핵심 실천기술 교육이 구성됐다.

영농기술교육 뿐만 아니라 친환경농업 의무교육, 공익형직불제 개편 등 새해를 맞이해 변화되는 농정시책과 가축전염병 예방 및 방역대책에 대한 능동적 대응을 위한 홍보도 함께 진행된다.

강사진은 농업기술센터의 분야별 내부전문가와 전국 각지의 실력을 갖춘 외부강사로 구성됐다.

이날 첫 시작을 알리는 '고품질 포도 재배기술'에는 신품종에 대한 포도재배 농업인들의 관심과 배움의 열기가 뜨거웠다.

또한 신년인사를 겸한 이번 강의에 농업관계 내빈들이 참석해 새해인사와 덕담을 주고받는 등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주대현 소장은 "한 해 농사를 시작하는 중요한 시발점인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앞장서 우리 농업인들이 경쟁력 있는 농산물 생산을 통한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단순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농업인들과 현장으로 연결시켜 실천으로 이어지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