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 중구, 2020년 주민 정보화교육 개강
상태바
대구 중구, 2020년 주민 정보화교육 개강
  • 서주호
  • 승인 2020.01.12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비 무료, 매달 과정별 전달 20일 선착순 전화접수
주민정보화 교육으로 정보화 수준격차 해소
지난해 (사진=서주호 기자)
지난해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대구 중구청 (사진=서주호 기자)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 중구는 정보화 수준격차 해소를 위해 구민을 대상으로 한 ‘2020년 주민 정보화교육’을 다음달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민 정보화교육은 연간 35회 과정으로 850명에게 수강신청을 통해 무료로 진행되며 교육장소는 중구청 12층 정보화교육장이다.

수강신청은 매달 과정마다 전달 20일(공휴일인 경우 다음 평일)에 선착순 전화 접수로 이루어지며 올해 첫 개강하는 2월 과정은 스마트폰 기초,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과정이다. 연간 교육 과정 및 운영 일정은 중구청 홈페이지 내 생활정보란에 게시돼 있다.

지난해 정보화교육과 달라진 점은 교육장 컴퓨터 운영체제를 Windows 7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교육과정과 환경을 마련했고, 중구 주민들의 높은 학구열을 반영해 월 1인 1강좌 신청에서 월 1인 2강좌까지 수강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신청한도를 확대했다.

또한, 학습의 성취감 제공을 위해 ITQ자격증 준비반을 연 2회에서 4회로 증설해 그동안 배운 과정을 자격증 획득으로 활용해보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와 함께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인터넷 검색반을 개설하고, 국민행복 IT경진대회를 대비한 강좌 및 스터디그룹을 운영해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정보화능력향상 및 꾸준한 자기주도 학습을 유도할 예정이다.

중구청의 주민 정보화교육은 ‘기초과정 내실 탄탄, 중·고급 과정 심화교육 강화’라는 목표로 KT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교육과 다양한 자체 정보화교육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 교육모집인원 850명 중 840명이 출석해 출석률 98.8%를 달성하는 등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지난해 교육만족도 조사 7항목 중 6항목에서 매우 만족과 만족 비율이 90% 이상의 좋은 결과를 얻고 있다"며 "중구청이 제공하는 정보화교육이 주민들의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 교육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