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천군, 스마트폰 앱 ‘놀러와요 시장’ 운영
상태바
서천군, 스마트폰 앱 ‘놀러와요 시장’ 운영
  • 한미영
  • 승인 2020.01.13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세일 정보, 행사 정보 등 안내
서천특화시장(사진=서천시 제공)
서천특화시장(사진=서천군 제공)

[서천=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충남 서천군이 스마트폰 앱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놀장’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전통시장의 세일정보, 이벤트, 상품정보, 매장정보 등 시장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전통시장 소통 플랫폼 서비스다.

시장을 중심으로 한 지역 상점들의 광고를 유치해 그 광고를 해당 지역 소비자에게 보내주고, 광고를 보는 소비자에게 시장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도 적립해준다.

현재 ‘놀장’ 서비스가 도입된 시장은 서울시 14곳, 경기도 3곳, 그리고 서천군 서천특화시장을 포함해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해당 앱은 서비스 중인 기존 시장들과는 달리 서천특화시장 내 점포들의 상품정보를 알릴 뿐만 아니라 그 정보를 보고 타지역에 거주하는 소비자들이 상품을 주문할 수도 있고, 서천군의 관광명소와 특산물을 소개하는 기능도 추가했다.

오병조 서천특화시장 지역선도형시장 육성사업단장은 "서천은 국립생태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지역명소와 서천김, 소곡주 등 특산물 그리고 동백꽃 주꾸미축제, 한산모시문화제 등의 지역축제까지 자랑거리가 다양하다"며 "단순히 서천특화시장만이 아닌 서천의 여러 모습을 알릴 목적으로 본 사업을 추진했다"고 말했다.

이어 "서천특화시장 활성화를 위해서 관내 여러 명소, 그리고 축제 주관기관들과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놀장’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아이폰 앱 스토어에서 ‘놀러와요 시장’을 검색하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