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
  • 윤진오
  • 승인 2020.01.14 2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통해 장애학생 직업능력 및 자립능력 향상에 기여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산하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는 겨울방학 중 지난 13일부터 10일간 고등학교 특수학급 장애학생 84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구특수교육지원센터는 전국 최고의 진로직업 및 체육 시설,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어 학기 중 전일제 프로그램 운영과 여름과 겨울방학을 활용한 계절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겨울방학에도 학생 개인별 사전 수요조사를 거쳐 진로직업 프로그램(바리스타, 제과제빵, 도예, 자기관리, 네일아트, 교육마술, 사무행정, 간병), 특수체육 프로그램(뉴스포츠) 등 학생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취미와 여가활동에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과목들로 구성해 인기가 매우 높았으며, 이번에 교육대상자로 선정되지 못한 학생에 대해서도 추후 진로탐색 프로그램 과정을 편성해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마지막 날인 오는 22일에는 ‘오픈 마켓’ 이벤트도 준비해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제품을 서로 구매하고 판매하는 경제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성취감을 심어줄 계획이다.

이윤옥 유아특수교육과장은 “고등학교 특수학급 학생들이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