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직거래장터 개장
상태바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 직거래장터 개장
  • 한미영
  • 승인 2020.01.15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판로개척 등 육성에 앞장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설 명절을 앞두고 관내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한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15일 시에 따르면 16일과 17일 이틀간 시청 로비에서 사회적경제기업 8개사가 참여해 박대, 조기, 건새우, 다시마 등 총 23종을 판매한다.

이날 참여하는 인증 사회적기업인 (유)아리울수산은 박대, 조기 등을 주력상품으로 생산하며, 2015년 인증 이후 5년차의 관록 있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군산공예협동조합은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디퓨저, 캔들, 공예제품 등을 제작·판매하는 기업이다.

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협동조합으로 군산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에서 활발히 활동 중에 있으며, 사회적경제기업 창업희망자 및 협동조합 종사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와 ‘협동조합 아카데미’를 진행한 바 있다.

강임준 시장은 “사회적경제의 큰 장점은 ‘사회적 연대와 협력’으로 공동의 이익을 창출하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데 있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개척, 네트워크 구축 등을 지원해 양적·질적 성장을 이뤄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군산시 사회적경제기업은 예비사회적기업 9개소, 사회적기업 16개소, 마을기업 5개소, 자활기업 7개소, 협동조합 123개소가 있으며, 이들 기업은 지역 내에서 취약계층 일자리창출과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꾸준하게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