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릉시 '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공학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강릉시 '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공학 경진대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20.01.16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시청 전경(사진=강릉시청 제공)

[강릉=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강릉시는 오는 19일 경포 인근 녹색도시체험센터 소프트웨어(SW)체험관에서 '제1회 강릉시 초중고 창의공학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시와 강릉교육지원청 및 강원도립대학교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창의공학교육 확산을 통해 강릉·영동지역이 4차산업혁명 핵심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토양을 마련하고자 열린다.

이번 경진대회는 창의공학 실습키트(레고마인드스톰 EV3)를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로봇 및 자동차와 같은 모형을 제작하고, 제작된 모형들이 움직일 수 있도록 컴퓨터 프로그램을 코딩한 후 대회용 트랙에서 구동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G-MAKER LAB)는 이번 대회 참가 학생들이 모형제작 및 코딩작업에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초중고별 맞춤형 집중수업을 지난 3주간 진행했으며, 오는 18일에도 참가선수들을 위한 별도의 사전교육 및 실습 프로그램을 대회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도립대학교 메이커스페이스는 경진대회와는 별도로 행사장 주변에 4차산업혁명 관련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체험부스에서는 3D 펜을 이용한 캐릭터 디자인 채색 체험, 유니크 스마트 톡 만들기 체험, 레이저 가공기를 이용한 MDF 모형 조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