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해외수출 희망 중소기업 1대1 전담 밀착 지원
상태바
인천시, 해외수출 희망 중소기업 1대1 전담 밀착 지원
  • 우연주
  • 승인 2020.01.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인천코트라지원단과 함께 내수기업과 수출 초보기업을 대상으로 1대1 전담 밀착 지원하고 초보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돕는 '2020년 수출초보기업 멘토링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6일 밝혔다.

대외 여건 악화와 글로벌 경기둔화 속에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수출동력을 창출하고 중소기업의 수출비중을 확대하기 위해 신규기업에 대한 수출준비, 수출활동을 지원해 수출 붐업을 조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수출멘토링 사업은 수출입 경험과 시장 정보 부족, 전담인력 부재 등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집중 발굴하고, 기업이 원하는 현장 중심의 밀착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한다.

지난해에 이어 2년차로 추진하는 인천시 핵심 수출지원사업으로 올해에는 10만 달러 이하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33개사를 모집하고 2억9600만원을 지원한다. 주요프로그램은 수출멘토링과 수출지원단으로 추진된다.

‘수출멘토링’은 글로벌 역량진단과 소정의 절차를 거쳐 33개사를 선정 후, 1년간 코트라 수출전문위원을 활용해 해외진출전략 수립, 수출입 애로 관련 1대1 전담 밀착지원 등과 이에 따른 기업당 240만원 내외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수출지원단’은 수출멘토링 지원 사업 이수기업 중 19개사를 선정해 우수기업 1개사당 인센티브 280만원을 추가 지원, 해외시장 조사, 해외바이어 발굴, 카탈로그 제작 등 해외마케팅을 강화하고 참여기업 직접 수혜 확대와 수출동기를 부여한다.

그밖에 시장개척단, 전시박람회, 수출상담회 등 수출지원사업 연계 지원, 관내 수출지원기관과 협업해 수출성공 사례 발굴, 우수기업은 홍보 및 표창 등 수출기업을 육성한다.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1일까지 중소기업 원스톱맞춤형 서비스(bizok.incheon.go.kr)에 확인하고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신청 대상은 본사 또는 공장이 관내 소재한 중소제조기업으로 직전연도 직접수출액 10만 달러 이하인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산업진흥과(032-440-4283) 또는 인천코트라 지원단(032-822-936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남주 인천시 산업진흥과장은 “이번 수출멘토링 지원사업은 우수한 품질과 수출성장 잠재력이 있는 중소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확대 지원하고, 중소기업 수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