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유희석, 입장발표할까? 교수회도 뿔났다
상태바
유희석, 입장발표할까? 교수회도 뿔났다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희석, 입장발표할까? 교수회도 뿔났다
유희석, 입장발표할까? 교수회도 뿔났다 (사진=mbc 뉴스데스크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아주대 의과대 교수회가 `욕설 논란`을 빚은 유희석 의료원장에게 사임을 요구하고 나섰다.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회는 16일 병원 의료진 등에게 보낸 이메일 성명에서 "언어폭력은 사건의 동기나 그 이면의 갈등과 상관없이 누구도 해서는 안 되는 행동"이라며 "직장 내 괴롭힘을 막을 의무가 있는 우리 의료원의 최고 경영자가 가해 당사자라는 사실에 대해 깊은 우려와 자괴감을 느낀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아주대병원은 지난 25년간 경기 남부 지역의 의료거점병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했으며, 지난해엔 뉴스위크지가 선정한 세계 100대 병원에 선정됐다. 병원의 평판도가 이렇게 상승한 데에는 전체 교직원의 노력과 외상센터장 이국종 교수가 크게 기여했다는 사실은 아무도 부인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의료원의 평판을 송두리째 추락시킨 유 의료원장의 행동은 의료원 입장에서도 묵과해선 안 되는 행동"이라며 "유 의료원장은 이 교수와 전체 교수에게 사과하고 즉시 의료원장에서 물러가라"고 목소리를 냈다. 

유 의료원장의 임기는 내달 말까지로 알려졌다.

이국종 교수와 의료원 측은 지난 수년 동안 외상환자 진료 규모와 닥터헬기 운영 문제를 둘러싸고 갈등을 빚어왔다. 

이 교수는 "병원측이 외상환자 치료를 노골적으로 막고 있다"고 여러 차례 공개적으로 불만을 표시했고, 의료원 측은 이 교수가 무리하게 헬기이송을 늘려 병원 경영을 어렵게 하고 있다고 비판해 왔다.

아주대 의료원 관계자는 "이 교수가 내세운 주장들의 사실 여부 등 몇 가지 데이터를 정리해 다음주쯤 입장 발표를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