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 남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상태바
대구 남구,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서주호
  • 승인 2020.01.1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8일까지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 접수
지난해
지난해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한 대구 남구청(사진=서주호 기자)

[대구=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대구 남구는 다음달 28일까지 사회봉사, 사회공헌, 효행·선행, 문화·체육 4개 부문에서 '제30회 자랑스러운 구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자랑스러운 구민상(區民賞)'은 남구의 발전과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에 희생적으로 봉사하며 모범이 되어 온 구민에게 수여된다.

시상부문은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사회봉사부문 ▲지방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특별히 공헌한 사회공헌부문 ▲어르신을 공경하고 지극한 효심으로 부모를 섬기거나 착하고 어진마음과 행실로 타의 귀감이 되는 효행·선행부문 ▲전통문화 계승·창달 또는 체육 진흥에 공헌한 문화·체육부문으로 모두 4개 부문이다.

일반주민의 경우 후보자 접수는 거주지 동장 및 보건소장, 기관단체 구성원의 경우에는 해당 기관 및 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추천서·공적조서·이력서·사실조사서·서약서·기타 공적증빙자료를 내달 28일까지 남구청 행정지원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선정은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지역인사 등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에서 할 예정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분별로 공적이 가장 훌륭한 사람 1명씩 선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남구 구민상 조례에 의해 예우하고 구민상 상패를 수여하며, 시상식은 4월에 예정된 대구앞산축제(구 대덕제) 행사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구청 행정지원과(053-664-2226)나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 봉사하며 우리 남구 구민의 귀감이 되는 지역주민들을 적극 발굴하고 포상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