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경북교육청, 학부모 미래교육에 발벗고 나선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학부모 미래교육에 발벗고 나선다
  • 윤진오
  • 승인 2020.01.1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강사 모집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 전경 (사진=경북교육청)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5일부터 9일간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의 운영을 위해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강사 160명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는 올해 처음 운영하는 사업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교육 패러다임 이해와 미래사회를 대비하는 학부모의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20개 공공도서관에서 교육철학, 미래교육, 자녀이해교육, 진로진학지도의 4개 교육영역으로 각 영역별 40명의 강사가 오는 3월부터 운영한다.

교육과정의 내실있는 운영과 학부모 만족도 향상을 위해 학부모교육에 전문성과 자질을 갖춘 우수 강사를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강사 신청자는 4개 교육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오는 23일까지 도교육청 창의인재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하며 자세한 전형안내와 구비서류양식은 교육청 홈페이지(www.gbe.kr)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다음달 3일부터 3일간 서류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는 7일 도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최종 합격된 강사는 강사은행(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 강사인력풀 시스템)에 등재한 후 오는 3월부터 예비학부모와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 강사로 활동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미래사회와 교육은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다”면서 “미래교육 학부모 아카데미를 통해 미래교육을 이해하고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