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경남도, 빅데이터 협의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빅데이터 협의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17일 데이터기반 행정실현을 위한 ‘빅데이터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도가 구축 중인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의 효율적인 운용 및 활용 방안에 대한 전문가 의견 수렴과 최근 데이터 3법 개정으로 데이터 활용이 확대될 것에 대비해 데이터 수집·관리 방안 등에 대한 논의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빅데이터 허브 플랫폼’은 도와 시·군 및 산하 공공기관에서 생산되는 공공데이터를 한곳으로 집중시켜 분석·활용하고, 민간에게 적극 개방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지난해 12월 24일 착수보고회를 개최해 현재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도 빅데이터 활용에 관한 5개년 기본계획’ 수립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됐다.

도는 내년부터 2025년까지를 5개년 기간으로 정하고, 빅데이터 활용 기본 목표와 추진방향, 민간 활용 및 산업육성, 개인정보 보호, AI행정을 통한 스마트 경남 구현 등의 내용으로 기본계획을 올해 안에 수립한다.

데이터3법의 개정에 따른 관련법령 개정에 대한 의의와 기대효과, 데이터 산업육성 방안에 대한 지자체와 기관별 역할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박일웅 도 기획조정실장은 “빅데이터 협의회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 반영해 치밀하게 계획을 수립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을 본격적으로 활용해 과학적 근거가 있는 최적의 결과 도출로 도정 혁신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