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음성군, 4·15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감찰 실시
상태바
음성군, 4·15 국회의원 선거 대비 공직감찰 실시
  • 정수명
  • 승인 2020.01.1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전경(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군청 전경(사진=음성군청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오는 4월 15일 실시되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선거일 전날까지 본청,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 등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직기강 감찰 활동을 강도 높게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감찰은 기획감사실장을 반장으로 감찰반 5명이 선거와 관련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행위와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고질적인 비위행위를 집중 감찰한다.

특히 △공무원이 특정후보 선거운동에 직접적으로 참여하는 행위 △음성적으로 특정 후보자를 지지 또는 비방하는 행위 △특정후보에게 유리하게 민심을 유도하기 위한 선심성 행정행태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를 통해 특정후보를 지지하거나 반대하는 등 전반에 대해 사전예방을 위한 감찰을 실시한다.

아울러, 선거 분위기를 틈타 대민행정 지연·방치로 주민 불편을 가중시키거나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등 복무 관련 사항을 전반적으로 점검에 나선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 사전기간 동안 소속 공무원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항이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자들에게 감찰계획을 사전에 알려 예방에 힘쓰는 한편, 이번 감찰을 통해 비위 사실이 적발된 공무원은 무관용 원칙을 적용해 엄중 문책하는 등 비위행위가 근절될 수 있도록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