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7:38 (수)
군산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혜택 받는다
상태바
군산시, 소상공인 풍수해보험 혜택 받는다
  • 한미영
  • 승인 2020.01.17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시 전경(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전북 군산시가 풍수해보험혜택을 소상공인에게까지 확대 시행한다.

온실과 주택에만 보장됐던 풍수해보험이 올해부터 소상공인이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도 보상이 가능케 됐다.

이번에 확대 시행되는 풍수해보험은 소상공인이 풍수해(태풍, 홍수, 풍랑·해일, 호우, 강풍, 지진, 대설 등)로 인한 피해를 당한 경우 상가는 1억원, 공장은 1억5000만원, 재고자산은 5000만원까지 보험 가입금액 한도 내에서 보험금이 지급된다.

이에 따라 정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전체보험료의 59%를 지원해 소유자의 경우 약 5~8만원, 세입자의 경우 약 2~5만원 정도의 보험료를 연 1회 납부하면 각종 재난에 의한 피해 발생 시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가입대상은 상시근로자 10명 미만의 광업, 제조업, 건설업, 운수업 사업자 등이다. 그 외 음식점, 소규모 자영업 등의 경우 상시근로자 5명 미만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상인회 등 단체보험 가입의 경우 총 보험료의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풍수해보험은 DB손해보험, 현대해상, 삼성화재, KB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에 문의 후 개별적으로 가입하거나 가까운 주민센터 또는 시청 안전총괄과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지난해에 태풍이 연달아 발생해 군산시에 많은 피해를 주었고, 지진에 대한 위험도 증가했다”며, “많은 시민이 각종 재난 발생시 풍수해보험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큰 혜택을 받아 자력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적극적인 가입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