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완주군, 주민참여 ‘모두多클래스’ 참가 모집
상태바
완주군, 주민참여 ‘모두多클래스’ 참가 모집
  • 한미영
  • 승인 2020.01.1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부터 접수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군청 전경(사진=완주군 제공)

[완주=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재능을 원데이 클래스로 이웃과 공유하는 주민주도형 사업을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7일, 군은 재능공유클럽 ‘모두多클래스’가 오는 20일부터 사전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재능공유클럽 모두多클래스는 문화예술·생활문화·취미취향까지 다양한 분야의 클래스를 자유롭게 개설할 수 있으며, 주민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진행한다. 주민들이 직접 개설한 클래스는 완주문화도시추진단 홈페이지를 통해 오픈,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으며, 재료비(20만원 이내)를 지원한다.

참여방법은 추진단 홈페이지에서 재능공유클럽 회원 가입 후 클래스 개설 또는 온라인 신청을 하면 된다.

재능공유를 통한 주민들 간의 일상 문화향유, 취향문화 확산을 위해 운영되는 이 사업은 공통의 관심사와 다양한 문화를 기반으로 주민 커뮤니티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3월부터 운영된 ‘모두多클래스’는 시행 9개월 만에 주민 1000여명이 참여해 120개의 주민기획 클래스가 진행됐다.

진행된 클래스로는 코바늘뜨기, 프랑스자수와 같은 생활 공예부터 자서전 쓰기, 자화상 그리기와 같은 인문예술 분야,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 가는 꿀팁 등 일상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소재와 장르에 제한 없이 이뤄졌다.

문윤걸 단장은 “완주재능공유클럽은 내 손으로 문화 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생활 속에서 이를 매개로 이웃과 소통하는 소중한 기회”라며 “공유를 통한 주체적인 문화활동이 취향·정서적 공동체로 확산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