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천안시, 아동급식 지정업체 현장지도점검 실시
상태바
천안시, 아동급식 지정업체 현장지도점검 실시
  • 최남일
  • 승인 2020.01.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지난 17일 오전 급식 지정업체에 대한 합동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청렴시민감사단과 담당공무원이 식재료를 검수하고 식자재 보관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청렴시민감사단과 담당공무원이 식재료를 검수하고 식자재 보관 상태를 확인하고 있다. 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지난 17일 아동급식 지정업체에 대한 합동 현장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아동급식 현장 지도점검은 아동급식 시행 이후 처음으로 본청, 양 구청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천안시 청렴시민감사관이 참여해 의미가 크다고 한다.

청렴시민감사관은 행정기관의 제도적 관점뿐 아니라 일반시민의 새로운 시선에서 개선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했다.

시는 청렴시민감사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지역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점검은 조리사 개인위생관리, 조리실 위생관리, 식재료 검수 및 식자재 보관관리, 시설관리 전반 등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설 명절 연휴 동안 결식 우려 아동에 대한 대체수단 확보 및 지원 주·부식에 대해서도 점검했다.

시 관계자는 “아동급식 시설에 대해 위생점검과 조리사의 위생관리를 강화해 식중독 발생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안전한 급식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