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김항곤 고령·성주·칠곡 예비후보 자율방범대 활동지원 개선 공약
상태바
김항곤 고령·성주·칠곡 예비후보 자율방범대 활동지원 개선 공약
  • 강보홍
  • 승인 2020.01.19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항곤 자유한국당 예비후보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하겠다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 장 이ㆍ취임식을 방문해 대원들 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을 방문해 대원들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강보홍 기자=경북 고령·성주·칠곡 자유한국당 김항곤 예비후보는 지난 16일 성주군 자율방범연합회 회장 이·취임식을 방문하고 “자율방범대 활동을 위한 지원 등 체계 개선이 필요하다”면서 “자율방범대 설치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겠다”고 밝혔다.

자율방범대는 ‘취약지역 범죄예방 순찰 및 범죄신고’ ‘청소년의 선도’ ‘교통 및 기초질서 계도’ ‘경찰 치안업무 협조 및 지원’ 등 지역사회 안녕과 질서유지를 위한 자율적인 봉사단체로 전국적으로 읍·면 단위까지 10만여 명 이상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취약시간대인 오후 9시부터 12시까지 주 활동은 물론이고 지역의 각종 행사 시 교통질서에도 참여하는 등 음지에서 봉사를 해오고 있으나 활동여건은 매우 열악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자체마다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으로 피복비, 출동비, 야식비, 차량 유류대 등 극히 기본적인 지원은 하고 있으나 방범차량 구입비, 차량유지비, 보험료 등은 자체로 충당하고 있어 개선이 시급한 실정이다.

김항곤 예비후보는 성주군수 직전에 성주·청도·성서경찰서장을 역임한 바 있어 자율방범대의 역할과 고충 해소를 위한 특별공약으로 추진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