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우한 폐렴' 국내 첫 확진, 지역사회 노출?
상태바
'우한 폐렴' 국내 첫 확진, 지역사회 노출?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20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구균 병원체 (질병관리본부 제공)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우한 폐렴, 국내 확진 (질병관리본부 제공)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중국 우한시에서 유행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 확진 환자가 국내에서 처음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20일 오전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해외유입 확진 환자를 확인했으며 감염병 위기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격상했다고 밝혔다.

감염자는 35세 중국 여성 A 씨로, 인천공항검역소가 어제(19일) 중국 우한시 입국자를 검역하는 과정에서 발열 증상을 발견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했다.

이후 국가지정입원치료 병상인 인천의료원으로 A 씨를 이송했으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해 오늘 오전 확진 환자로 판정했다.

A 씨는 입국 하루 전인 18일 발병해 발열과 오한, 근육통 등의 증상을 호소해 같은 날 중국 우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감기 처방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질병관리본부는 검역단계에서 확인돼 지역사회 노출은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또 항공기 동승 승객과 승무원 등 접촉자를 조사하고 있으며, 접촉자는 관할 보건소에 통보해 능동감시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시작된 중부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서는 이틀 만에 무려 136명이 새로 확진을 받았으며 3번째 사망자도 나온 것으로 전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