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안철수 '5.18' 참배 "국민의당에 사과"
상태바
안철수 '5.18' 참배 "국민의당에 사과"
  • 송영두 기자
  • 승인 2020.01.20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의원(사진=KBS 뉴스화면 캡쳐)
안철수 의원(사진=KBS 뉴스화면 캡쳐)

[동양뉴스] 송영두 기자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가 5.18 묘역에서 참배했다. 

안 전 대표는 20일 오후 광주광역시 5·18 묘역을 참배한 뒤 기자들과 만나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영·호남의 화합과 국민통합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며 "호남에 기반한 국민의당이 먼저 손을 내미는 게 역사의 물줄기를 바로잡는 옳은 길로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지만, 그 과정에서 국민의당을 지지해준 많은 분들의 마음을 헤아리지 못하고 서운하게 해드린 것을 늦었지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5·18 민중항쟁추모탑에서 희생자들의 영령을 기린 안철수 전 대표는 이후 동행한 기자들마저 물리친 채 10분여 가량 홀로 묵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배에는 바른미래당 김동철·박주선·주승용·권은희·김삼화·신용현·이동섭·최도자 의원이 함께 했다.

한편 19일 안철수 전 국민의 당 대표가 귀국 일성으로 "실용적 중도 정치를 실현하는 정당을 만들겠다"며 제3 신당 창당 의사를 밝혔다.

안 전 대표는 이날 인천공항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자신은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면서 이같이 밝히고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모든 의지와 역량을 쏟아 붓고 불공정한 규칙을 찾아 없애고 청년 세대를 위한 초석을 다시 놓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