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충북교육청, 학교 배정 전산처리 및 설명회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학교 배정 전산처리 및 설명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0.01.20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무작위 추첨(사진=충북교육청 제공)
김병우 교육감이 컴퓨터 배정 추첨(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0일 도교육청 사랑관 세미나실에서 청주시 소재 후기고등학교(평준화 지역 일반고) 학교 배정 전산처리 및 설명회를 시행했다.

이 자리에는 김병우 교육감, 도교육청 국·과장, 청주 소재 중학교 교장(감), 3학년 부장교사, 학부모, 기자단, 경찰 등 140여명이 참석했다.

청주시 일반고등학교는 단일 학군으로 학교 배정 과정에서 성적은 고려되지 않고 본인이 지망한 1~7지망의 자료를 반영한 컴퓨터 추첨으로 배정한다.

학교 배정 순서는 먼저 정원 외 선배정, 정원 내 선배정, 일반 지원자 순으로 이뤄졌으며, 정원 외 선배정 대상자는 국가유공자 자녀 또는 특례입학자이고, 정원 내 선배정 대상자는 체육특기자, 지체장애인, 소년소녀가정 구성원, 쌍생아, 중증장애 부모 자녀 지원자이다.

배정 처리 방법은 컴퓨터 무작위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배정됐으며 한 번 배정된 학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변경이 불가하다.

배정대상 고등학교는 남학교 6교, 여학교 5교, 공학 8교, 총 19교로 도교육청은 청주 일반고 신입생 5025명(정원 외 지원자 포함)에 대한 학교 배정결과 4933명이 지망한 학교에 배정됐다고 밝혔다.

임의배정 인원은 전체 5025명의 약 1.8%인 92명으로 나타났다.

고등학교 배정결과 발표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충북교육청 고등학교 입학전형 포털과 출신 중학교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