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고흥 첫 굴댕이 축제 성공적 개최
상태바
고흥 첫 굴댕이 축제 성공적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0.01.2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 동강면 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고흥굴을 주제로 개최한 ‘제1회 2020 고흥 굴댕이(굴) 축제’가 고흥군민과 전국 관광객 등 1만5000여명이 찾아 대 성황을 이뤘다.

송귀근 군수는 “올해는 고흥 방문의 해로써, 다음달 23일께 고흥~여수간 연륙연도교가 개통될 예정으로 많은 관광객이 우리군을 방문할 것에 대비해 볼거리·즐길거리를 선사하고자 군 특산물을 위주로 한 축제를 시기별로 개최할 생각이며, 멋진 풍경과 맛있는 음식 등을 선보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기획됐다”며 “또한 외래 관광객들의 방문을 위해 접근성이 좋은 우리군 첫 관문인 동강면에서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고흥의 대표 특산품인 자연산 굴을 소재로 처음 개최한 축제로 추운 겨울 날씨에도 불구하고 군민들은 물론 광주시 여성단체회원 200여명과 전국의 수많은 관광객이 행사장을 방문해 자연산 생굴, 굴구이, 굴찜, 피굴, 굴파전 등 다양한 굴 음식을 맛 보았으며, 군민·관광객이 참여한 굴 깜짝경매, 굴 빨리까기 대회와 자연산 굴 직거래, 고흥 특산품 전시·판매 등을 통해 5000여 만원의 소득을 올렸다. 또한 가수들의 축하공연도 펼쳐져 축제분위기를 고조시켰다.

군 관계자는 “우선 많은 관광객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리고, 처음 개최된 축제로서 축제장내 주차장, 화장실 등 미흡한 점은 보완·점검을 통해 앞으로는 착실히 준비해서 불편함 없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