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경남도, 마을-대학 공동체 협력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상태바
경남도, 마을-대학 공동체 협력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20.01.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21일 오후 3시 도청 대회의실에서 ‘2019 마을-대학 공동체 협력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도와 경상대학교 LINC+사업단이 공동 주관·주최한 이번 성과공유회는 대학생, 지도교수, 마을활동가코디네이터 등 100여 명이 참석해 리빙랩 방식으로 시행된 5개 대학 16개 활동팀의 성과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 사업은 경상대, 창원대, 경남과기대, 경남대, 인제대 등 지역 5개 대학의 학생들이 지도교수 및 마을활동가 코디네이터와 한 팀을 이뤄 지난해 하반기 3개월 동안 경남 특정 지역과 마을의 문제해결에 나섰다.

사업 주제는 대학 인근 전통시장과 구도심의 활성화를 위한 여러 가지 작은 기여들과 도심 내 주민생활불편의 해소방안, 농어촌 지역의 농특산물 홍보, 축제 활성화방안, 마을자원 발굴과 지도제작 등으로 다양했다.

마을-대학 공동체 협력사업은 대학생들의 지역사회 참여활동을 통해 교실 바깥의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증진하고, 대학생들이 지역사회활동과 참여의 기회를 넓혀 나감으로써 지역에 정착해 지역사회의 혁신가로서 오랫동안 활동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박성호 도 행정부지사는 “올해 도의 역점사업인 청년특별도와 교육인재특별도를 만드는데 도내 대학(생)과 지역사회의 장기적 협력관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도내 대학생들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참여해 지역에 대한 이해도와 애정을 높이고, 궁극적으로는 지역에 정착해 청년 사회혁신가로 활약해 우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