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도, 설연휴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 집중관리
상태바
경남도, 설연휴 블랙아이스 사고 예방 집중관리
  • 허지영
  • 승인 2020.01.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최근 합천군 대양면 일원에서 발생한 블랙아이스 사고가 설 연휴에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대책을 점검한다고 21일 밝혔다.

도는 도로 표면에 얇은 얼음막이 생기는 블랙아이스로 인한 사고가 겨울철 운전자 안전을 위협하는 불안요소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도는 도내 설연휴 겨울철 운전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특별 대책을 수립해 상습결빙구간을 집중관리 할 예정이다.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 도내 18개 시·군 및 경찰서가 합동으로 전면 재조사를 실시해, 겨울철 상습결빙구간을 당초 288개소에서 345개로 확대 지정하고 도내 실정에 맞는 ‘도로살얼음 대응 지침’을 수립해 배포했다.

운전자들에게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해 당초 3개사에서 시범운영 중인 상습결빙구간 네비게이션 음성안내를 전체 운영사로 확대한다.

도로결빙 발생 시 인근 주민들에게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하는 등 운전자에게 신속한 도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의 일반 도로표지에 비해 시인성이 좋은 LED 안내표지를 도내 200개소에 설치해 결빙구간 안전운전을 유도할 예정이다.

도로관리청별로 다원화된 관리체계를 통합하기 위한 협의체를 구성해 관리청 간의 협업을 통한 보다 효율적인 도로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윤인국 도 도시교통국장은 “겨울철 도로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도로관리청의 관리강화 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운전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이를 위한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