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
상태바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
  • 엄찬현
  • 승인 2020.01.2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 개최(사진=영양군 제공)

[영양=동양뉴스] 엄찬현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다가오는 설날을 맞아 ‘설맞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의 일환으로 21일 영양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통시장 이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군수를 비롯한 군 공직자와 영양군의회,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복원센터, 영양군여성단체협의회 등 관내 유관기관 약 500명이 영양전통시장을 이용해 성수용품과 명절 선물 등을 구입했다.

아울러 군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명절 기간 동안 군의 지역화폐인 ‘영양사랑상품권’을 특별할인(할인율 10%)해 판매 중이며,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 참석자들도 지역화폐 사용을 장려하고자 자발적으로 상품권을 구매해 장보기행사에 참여했다.

한편, 영양시장상인회에서는 관내에서 매년 명절마다 시행되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를 영양시장에 대한 평가의 장으로 생각하며, 시장을 찾는 많은 고객들에게 불편·요구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변화하는 전통시장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오도창 군수는 “전통시장 장보기행사는 평소 시장을 자주 찾지 않는 사람들도 전통시장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된다. 영양시장 상인들께서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인원들이 평생 단골이 될 수 있도록 품질과 서비스 관리에 철저를 기해주기를 부탁드리며, 군에서도 전통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상인들과 더불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 영양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하는 장면(사진=영양군 제공)
오도창 영양군수, 영양전통시장에서 장보기 하는 장면(사진=영양군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