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청주 가로수도서관 내부 인테리어 공간구성 주민설명회 완료
상태바
청주 가로수도서관 내부 인테리어 공간구성 주민설명회 완료
  • 노승일
  • 승인 2020.01.22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 가로수도서관 조감도
청주 가로수도서관 조감도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립도서관은 가경동 서현근린공원내 건립되는 ‘가로수도서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22일 도서관에 따르면, 주민설명회에서 시의원, 직능단체 및 지역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로수도서관 건립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및 내부 인테리어 공간구성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좀 더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으로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졌다.

본 사업 가로수도서관 주변은 강서지구, 가경지구, 성화개신지구 등 택지개발사업으로 조성된 대규모 단지에 둘러싸인 서현근린공원내에 위치하며 올해까지 사업비 133억원을 투입해 지하1층, 지상4층(연면적 3630㎡) 규모로 오는 12월 준공될 예정이다.

앞으로 가로수도서관은 청주시 서부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공공도서관으로써 기존 도서관과는 차별화된 고정벽과 칸막이가 없는 오픈플랜으로 구성하고, 1층에서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구축해 주민들이 도서관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유서기 시립도서관장은 “도서관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영향력이 큰 문화시설”이라며 “앞으로도 가로수도서관을 주민의 품속에 안겨드릴 때까지 하나하나의 공정마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